콘센트화재 초기진압용 초소형 소화기가 개발되어 전기화재 중 콘센트 화재가 많은 현실을 감안할 때 앞으로 콘센트 화재로 인한 피해를 줄일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콘센트화재 초기진압용 초소형 AFIX소화기를 개발한 제이디산업(대표 : 심근보)은 소화기 전문 생산업체로 잘 알려진 국내 소화기산업의 선구자적 기업이다.
최근 전기화재(배·분전반) 초기진압용 KFI 인증 스티커 소화기를 출시하며 첨단 소화기를 선보여 많은 관심을 집중시킨 기업이다.
제이디산업에서 개발한 스마트 AFIX소화기는 첨단기술의 결정체로서 초간편 설치로 A. B. C급 화재유형에 적합하며, 온도 감지를 통해 자동으로 소화약제를 분사한다.
효과적인 초기화재 진압으로 화재확산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는 소방제품이다.
간편한 설치를 통하여 불의의 화재로 부터 국민의 귀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할 수 있는 신기술 제품이라는 것이 특징이다.
전기배선의 합선 및 누전으로 인한 화재발생시 온도를 자동으로 감지하여, 강력한 소화물질을 분사함으로써 신속하게 화재를 진화한다.
완전한 자율모드로 동작되어 자동소화기 기능을 수행하며, 초경량, 초소형 제품으로 초간편 설치가 가능하고, 소화 후 잔재가 전혀 발생하지 않는 특징을 갖고 있다.
다소 아쉬운 부분은 이러한 특징들을 바탕으로 개발된 콘센트화재 초기진압용 초소형 AFIX소화기 임에도, 현재 국가화재안전기준 등 국내 실정에는 마땅한 제도가 만들어져 있지 않아 신기술 개발에 걸림돌로 작용하는 것이 안타까운 실정이다.
전기화재 중 콘센트 화재가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실정을 감안하면 일반 가정은 물론 재래시장을 비롯해서 각종 산업현장에서도 초기화재 진압용으로 폭넓게 보급 될 것으로 보여 진다. |